취약계층 생활 요금 감면 신청방법 총정리

등록일

2023-02-14

정보제공처

산업통상자원부

기초생활 수급자, 차상위 계층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종 생활 요금을 감면해 드립니다.

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카드뉴스와 링크를 확인해 주세요.


도시가스 전기 이동통신 지역난방 유선전화 TV 취약계층 생활 요금 감면 신청방법 총정리 대한민국정부 ▲ 도시가스 #기초생활수급자 #차상위계층 #심한 장애인(기존 1~3급) - 거주지역 도시가스회사 콜센터 대상자 확인 후 신청 - 도시가스 지사 및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 - 거주지역 도시가스 회사는 공사 누리집(kogas.or.kr) 참고 한국가스공사 > 정보공개 > KOGAS정보 > 기타정보 > 도시가스회사안내 ▲ 전기 #기초생활수급자 #차상위계층 #심한장애인 한국전력고객센터 유선 123 휴대폰 지역번호+123, 대상자 확인 후 신청 - 주소지 관할 한전 지사 및 주민센터 방문 신청 - 한전 사이버지점(cyber.kepco.co.kr) 온라인 신청 가능 ▲ 이동통신 #기초생활수급자 #차상위계층 #장애인 #기초연금수급자 이동통신사 통신감면 안내센터 1523(휴대폰으로) 또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신청  -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▲ 지역난방 #기초생활수급자 #차상위계층 #심한장애인 한국지역난방공사 콜센터 (1688-2488) 대상자 확인 후 신청  - 한국지역난방공사 누리집 고객마당(kdhc.co.kr/cyb) - 온라인 신청 및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▲ 유선전화 #생계·의료급여수급자 #장애인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 신청 (KT 100, SKB 106, LGU+ 101)  -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 방문 신청 가능 ▲ TV수신료 #생계·의료급여수급자 #시각·청각장애인 한국방송공사 수신료콜센터(1588-1801) 또는 한국전력고객센터 유선 123 휴대폰 지역번호+123, 아파트 거주자는 관리사무소를 통해 대상자 확인 후 신청 - 주소지 관할 한전 지사 및 주민센터 방문 신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