맞춤형 긴급재난지원 패키지 콜센터 안내

등록일

2020-09-16

정보제공처

연합뉴스

기획재정부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운용 계획 기획재정부 목적 궁금증 해소 신속·편리한 질의응답 정부 내 통합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추경안에 반영된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에 대해 국민들의 궁금증 해소 및 신속·편리한 질의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원스톱 안내·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내 통합 콜센터를 개설·가동 기획재정부 운용 계획 110 129 1350 1357 9.16(수)부터 대표 콜센터 + 부처별 콜센터를 동시 운영 대표 : 권익위 ☏110 복지부 ☏129 고용부 ☏1350 중기부 ☏1357 권익위 110 센터에서는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·상담서비스 제공 중기부, 고용부, 복지부 운영 콜센터에서는 패키지 사업별 상세내용을 안내·상담하는 서비스를 제공 통신비 지원사업의 경우, 이동통신 3사(SK·KT·LG) 및 알뜰폰 사업자별(41개)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·상담서비스를 제공 기획재정부 '힘내라 대한민국 콜 서비스' 운용 계획 기본 안내·상담 국민권익위원회 ☏110 전문 안내·상담 중소벤처기업부 ☏1357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등 고용노동부 ☏1350 고용유지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청년특별구직지원금 등 보건복지부 ☏129 아동 특별돌봄 지원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등 2차 재난지원금 < 정보제공처 : 기획재정부  /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