금융권 채용박람회 홈페이지 개설…"현장면접·채용상담 신청

등록일

2023-07-10

정보제공처

연합뉴스

(서울=연합뉴스) 오지은 기자 = 금융위원회는 내달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에 앞서 오는 11일 박람회 홈페이지를 개설한다고 10일 밝혔다.


이 홈페이지는 공동채용 박람회 행사 정보와 금융권 채용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.


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공동채용 박람회 현장면접을 위한 서류전형 절차가 이뤄진다.


올해 11개 은행이 공동채용 박람회에서 현장면접을 진행하는데 이달 18∼24일 서류전형에 신청해 통과한 경우에만 현장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.


현장면접에서 우수면접자로 선정된 경우 향후 해당 은행 채용과정에서 서류전형을 면제받을 수 있다.


내달 7일부터는 금융공기업 모의면접, 금융기관 채용상담, 맞춤형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사전 신청할 수 있다.


은행, 보험사, 증권사 등 금융권 64개 기관이 참여하는 공동채용 박람회는 내달 23∼2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(DDP)에서 열린다.


이 밖에 박람회 홈페이지에는 금융기관별 직무정보를 담은 '금융권 新직무백서', 금융권 취업 노하우를 담은 '현직자 직무 콘서트', 등이 마련됐다. 온라인 그룹강의, 예비 금융인 오픈카톡방 등 체험형 프로그램도 준비됐다.


built@yna.co.kr


<저작권자(c) 연합뉴스,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> 2023/07/10 12:00 송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