도움요청 안내

도움이 필요한 분이나 그 주변의 이웃이 온라인으로 도움을 요청하면, 가까운 주민센터나 보건복지상담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도움요청 소개

도움요청은 도움이 필요한 분이나 그 이웃 누구나 요청이 가능합니다.

도움요청 정보는 보건복지상담센터지자체 복지담당자에게 전달되어 처리됩니다.

도움요청의 진행사항은 복지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로도 안내해 드립니다.

도움요청 절차

  • 01. 도움요청

    요청내용 작성

  • 02. 요청내용 접수

    접수완료 및 일반 답변처리

  • 03. 상담

    보건복지 상담센터 읍·면·동 주민센터

  • 04. 도움제공

    서비스제공 여부 결정 및 통보

자주 묻는 질문

A.
도움이 필요한 당사자, 또는 이웃이 어려움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상황일 때 누구나 요청 할 수 있습니다.
A.
요청결과는 복지로 「복지도움요청 > 나의 요청내역」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, 진행사항은 요청자 분이 원하시는 형태 (이메일, SMS)로 통보해 드립니다.
A.
외국인은 복지 서비스 마다 적용 범위의 기준이 다릅니다.
도움 요청에 사연을 올려주시면 검토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A.
도움이 필요한 상태라면 여러 번 요청 가능합니다.